
SSG닷컴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식품 쇼핑과 콘텐츠가 결합된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진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기능인 ‘미식로그’ 신설이다. ‘미식로그’는 투표, 설문, 게시글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공유한 실생활 속 미식 경험과 레시피 콘텐츠를 기반으로 쇼핑 연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 쇼핑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도입했다. 최근 열람한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의 가격 변동, 재입고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으로, 개인화된 식품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이번 개편을 통해 미식관을 △이탈리안 벨라키친 △셰프컬렉션 △신선장인 △글로벌프리미엄 △SSG Only △친환경 상품 등 6대 테마로 구성했다. 현지 식재료부터 유명 셰프 협업 단독 상품, 유기농·무농약 인증 제품까지 프리미엄 식품 큐레이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새 슬로건 ‘미식의 세계, SSG미식관’을 내건 브랜드 캠페인도 함께 전개된다. 파스타, 치즈, 발사믹, 샤퀴테리, 망고 등 대표 상품을 활용한 디지털 영상 시리즈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10일까지 미식관 ‘그랜드 오픈’ 기념 행사가 진행된다. 베키아에누보 치아바타, 고당도 청송사과·참외 등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며, ‘미식로그’ 참여 고객에게는 장보기 지원금을, 우수 참여자에겐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새로워진 미식관은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한 프리미엄 식품 플랫폼”이라며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체험 행사도 열어 고객이 직접 ‘미식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슬롯 사이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