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뮤지컬 ‘팬텀’에 이어 이번엔 ‘맘마미아!’와 손잡고 팬덤 마케팅에 나섰다.
이마트24는 뮤지컬 ‘맘마미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7종을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맘마미아!’는 그리스 지중해 섬을 배경으로 한 모녀의 이야기를 전 세계적인 팝 그룹 ‘아바(ABBA)’의 히트곡으로 풀어낸 쥬크박스 뮤지컬이다. 2004년 국내 초연 이후 누적 관객 수 230만명을 기록한 인기 라이선스 작품이다.
이번 협업은 ‘맘마미아!’ 배경인 그리스를 모티브로 △지중해식치킨케밥 △그리스식그린샐러드 △그릭요거트케이크 △레몬잼쿠키 등 지중해 콘셉트의 식음료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기로스’를 변형한 케밥형 김밥, 그릭요거트와 납작복숭아 조합 등 편의점 상품으로 보기 어려운 차별화된 구성도 눈길을 끈다.
프로모션도 눈에 띈다. 8월 한 달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이 적용되며,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한 스탬프 적립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160명에게 뮤지컬 ‘맘마미아!’ R석 티켓(1인 2매)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을 통해 충성도 높은 팬층을 편의점 매장으로 유입시키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이마트24는 뮤지컬 ‘팬텀’을 시작으로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 게임 ‘배틀그라운드’, 피트니스 브랜드 ‘F45’ 등 다양한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확대 중이다.
이마트24 MD전략팀 이은보라 MD는 “21년간 사랑받아온 ‘맘마미아!’는 대극장 뮤지컬 IP 협업 시 빠질 수 없는 작품”이라며 “고객의 높아진 문화 취향과 팬덤 성향을 반영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슬롯 사이트 드림]